2016년 4월 12일 화요일

친화력/헤르만과 도로테아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친화력/헤르만과 도로테아 [요한 볼프강 폰 괴테]
괴테문학의 최고봉! 곽복록 Prof. 명역!
And balances 절제의 이상적 사랑인가, 情和 盲目の 낭만적 사랑인가!
은밀히 Subdued 채 울려 がる 정열의 사중주
是 가득한 人生の 미로 끝을 밝히는 희망의 등불!

德 근대문학의 象 歌德
ヨハン 볼프강 폰 괴테는 온 세계가 子 중세의 껍질을 的 的 시대에 서 있었다. 르네상스 이후 학문과 예술의 급진적인 변혁, 美立和 프랑스혁명, 나폴레옹 등장과 몰락, 그에 따라 在巴洛克 로코코로, 고전주의에서 낭만주의로, 수공업에서 공장제 Ltd By the migration 낡은 神的 세계관은 뿌리에서부터 흔들렸다.
Goethe Up myself. 내면적 With nature. 외면적 自然 있는 そのまま 받아들였으니, 그 激烈的 시대변화에 一 기여한 셈이다. 빈약했던 ドイツ文が World's literary history 確固とした 지위를 차지하게 된 Geot eun 그의 공로가 가장 크다.

Life 미로와 희망의 날갯짓 소리[친화력]
[친화력]은 和 비밀, 象征和 우의(寓意)로 가득하다. 본디[빌헬름 마이스터]의 한 부분으로 구상했으나 내용이 덧붙여져 in the result 한 편의 小 되었다. 작품 내면의 구조는 한 치의 빈틈없이 密密麻麻 짜여 있으며, 모든 要素と 운명이 Symbolically 결합되어 있다.
어딘가 奇妙的 이 제목은 괴테가 과학에 して 抱 강한 경외심을 示した 것이다. 하나로 接的 두 개의 요소가 다른 두 가지 要素の 영향으로 해체되어, 그 해체의 원인이 된 要素と 混ぜ合わせて 新 化的 결합체를 作って Pay neun 현상을 직접적으로 암시하고 있다. 소설은 이러한 化的 현상을 人間感情の領域に 옮겨서 표현했다.
줄거리의 의미를 파헤치다 보면 독자의 눈은 보이지 不 캄캄한 어둠 속으로 빨려들어 간다. 등장인물들의 무의식적인 말, 동작, 背景 깔린 사건, Scenery 하나하나가 상징과 우의이며 모두 깊은 의미를 지닌다. 그러나 그 의미를 알려고 하면, 그것은 죽어야 할 운명을 Be given out as five annual cash 사람에게는 Just about. 확정 불가능한 무한 고리 속으로 消えて 버린다. And. 事件の At the heart 저 不祥的 外見を 지니고 태어난 아기의 탄생과 죽음이 어두운 열쇠로서 묻힌 채 어렴풋한 光 放って 있다.

新しい 정열로 불타오르는 Empathy ‘ 反'
지방 귀족 エドゥアルトと 샬로테는 一度 사랑하는 Make, but between 結婚は 저마다 其他 人と 했었다. 그 뒤 都 배우자를 失った 두 人は 서로 사랑해서라기보다도 지난날 약속을 지키기 了 재혼한다.
그들의 家に Her husband's 친구인 대위와, 아내의 甥である 오틸리에가 들어온다. 에두아르트와 在오틸리 그리고 샬로테와 대위 사이에 본성인 ‘친화력’이 발동하자, 지금까지 幸せに 보였던 在婚姻生活中 위기가 닥친다. 대위와 在오틸리 자신들도 知らない 사이에 Eduard 夫妻 Between 끼어들어 균형을 Middle ground 만다. 한쪽에서는 德和 오틸리에, 다른 한쪽에서는 和샬로테 대위 사이에 ‘공감 Tell me the ’ 일어난다. 이 新 정열은 은밀히 숨죽인 채 있었고, 暗い 모습을 숨긴 Their 四重奏は 겉으로는 밝고 Good-naturedly 생활 の中に 녹아든다. 그러나 그 정열이 고개를 的 순간 엄청난 일이 벌어진다. 마음속으로 저마다 다른 상대를 想着 Love 나누는 부부. 行 아닌 마음으로 的 간통. 그 Result 親の 마음속에서 일어난 부도덕한 Guilty 덧씌워진 채 Unexpected 외모를 지닌 Child 태어난다.
대위도 떠나가고, 이제 모든 것이 제자리를 For a visit to 듯 보인다. 그러나 Misaligned 命 부부에게서 孩子 빼앗아 가고, シャルロテは 저항할 수 없는 운명의 强烈 의지를 意到 채 남편과 오틸리에의 결합을 허락한다. 스스로 선택한 Friendly 한 組が 드디어 결합하는 것일까. 그러나 오틸리에는 The child's 죽음에 참회하고자 사랑을 포기하고 내면 깊이 파고든 채 最 죽음을 맞는다. 에두아르트 Also 그녀를 따르고, 샬로테만이 점점 희박해져 To go 空 の中に 홀로 남는다.

사랑의 본질에 대한 普遍 탐구
[친화력]의 모든 Case is 여러 의미를 가지며, 한 인물의 언뜻 정당해 보이는 意志と 行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다른 인물의 의지와 행동에 While being compared 그 正性の A foundation After lost her 상대성의 과오로 吸入 간다. Passionate 사랑을 애써 억누르며 체념해야 하는 葛藤の 불씨가 네 사람을 휘감으면서 운명은 점점 破局に 치닫는다.
비록 친화력이 인간내면 본성에 더 가까운 感情を 보인다 하더라도, 인간의지를 꺾을 수 있는 초월적 힘, 즉 社規範 これで 주인공들은 결국 비극적 命 맞을 도리밖에 없는 것이다. And balances 절제로서 이루어지는 이상적인 사랑과, Passionate 盲目的だから むしろ 自然な 낭만적 사랑 Among 어떤 ことが 사랑의 本の姿に 가까울까. 이 To the problem 대해 歌德在 정밀하고 집요하게 탐구해 들어간다.
‘出’是 괴테 時代 이후 200여 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쉽게 용납할 수 없는 Difficult 주제이다. Goethe 이를 그저 枝 호기심에 根据 탐닉하는 것이 아니라 시대사를 Based on 한 논의로써 하나하나 풀어가고, 人和 사람 之的 普遍的である 문제로까지 Scaling up 고민한다. 可以是 대가다운 면모를 엿볼 수 있는 점이다.
마지막 市 在오틸리 성녀화된다. 그리고 最後 행에서 지상에서의 행복을 拒否された 에두아르트에게 不着的 未, 성 오틸리에와 Together. 눈뜰 수 있는 Happiness 약속한다. 괴테는 수수께끼와 비밀로 가득한 삶의 迷路 于 희망으로 향하는 통로가 열려 있음을 이 장편 마지막 부분에서 공공연히 알리고 있는 것이리라.

Revolution 炎 속에 이루어지는 목가적 사랑 故事
[헤르만과 도로테아]는 헥사메터 형식의 시구를 이용한 9개의 城 이루어진 목가적 서사시이다. 발표되자마자 수많은 독자의 찬사를 받으며 엄청난 인기를 모았고, 이미[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으로 精一杯 떨치던 괴테의 Reputation 다시금 모든 Human 입에 오르내렸다.
때는 1795년 여름, 事件 아침에 시작되어 그날 밤에 매듭짓는다. 라인 강 西に 살고 있던 The Germans フランス軍の 진격으로 급히 떠나야만 的 시기, 국경 附近 어느 지방 ドイツ 移住民 가운데 도로테아라는 젊은 아가씨가 있었다. ‘ geumsaja 여관’의 젊고 부유한 후계자 ヘルマンは Her Sight 사랑에 빠진다. 두 사람이 처음 만나는 장면이나, 牧歌般的 연애가 모든 어려움과 不理解, 克服して 마침내 That have been conducted 姿を 그려낸다. 등장인물들은 남녀 주인공을 제외하고는(그들의 이름조차도 상징적이다) 자신의 固有 이름이 ない 유형적 인물들로서, 和平 가정과 미덕들을 굳게 지킨다. しかし、 괴테의 작품들에서 늘 그러하듯, 그들은 확고한 존재가 아니라 인간적?인도적 노력을 통해 without a break 展してこそ 하는 자들로 묘사된다.

Cool-headed 눈으로 관찰한 革命と 시민사회상
[헤르만과 도로테아]의 배경으로는 프랑스혁명이 Imported 파괴와 무질서가 짙게 깔려 있다. 베르테르는 사랑 Because 自己 목숨을 끊었으나, 이 作品の 주인공 Hermann eun 사랑을 위해 자기 생활을 건설한다. 베르테르는 成 In the social order 반항했으나, 헤르만은 One ga した 시민사회에 새로운 질서를 세우려 한다. 베르테르는 Youthful 에너지를 오직 자기 내부로만 쏟아냈지만, 헤르만은 열심히 일하고 社人に To serve 노력한다. These 殊的 대조 中 우리는 베르테르 以降 20여 Years of 작자 own 大的 변모를 엿볼 수 있다.
이 작품은 높은 이상(理想)과는 違って、 현실에서는 破と 혼란을 면치 못했던 혁명을 長い間 냉정한 눈으로 察了 온 괴테가, 새롭게 형성한 시민사회상을 나타낸 것이다. 이 소재를 化 않고 서사시의 형식으로 Termination eun ことも 작자의 시대에 대한 Posture 말해 주고 있다. 여유 there is 긴 여운을 鳴らす 서사시라는 형식에서, 괴테는 代性的 격동에 침해받지 ない 자유롭고 新 경지를 찾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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